논알콜∙무알콜 음료

B라거, 어프리데이, 버드오브프레이 IPA, 델리리오, 메니브레아 라거 논알콜 맥주
여러 종류의 논알콜 스피릿, 논알콜 와인 등

1) 연남동 논알콜 맛집 아티스트보틀클럽

연남동 논알콜 맛집 아티스트보틀클럽(ARTIST BOTTLE CLUB)은 다양한 논알콜∙무알콜 맥주, 와인, 스피릿을 큐레이션해 소개하는 쇼룸이에요.

홍대입구역에서 도보 1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고, 연남동 나들이 코스에 들르기에도 딱 맞는 장소입니다

원래는 온라인 마켓 레프(REF)에서 논알콜 음료를 판매했는데, 2025년 오프라인 쇼룸까지 오픈하면서 직접 보고, 고르고, 시음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장되었습니다.

2) 새로운 음료 문화와 브랜드 철학

이곳은 단순히 술을 대체하는 공간이 아니라, 전시와 팝업을 통해 새로운 음료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논알콜 셀렉트샵입니다.
브랜드를 만든 이재범 대표는 광고회사 근무 시절 논알콜 맥주를 즐겨 마셨던 경험을 계기로 제품 연구에 몰입했고, 현재의 아티스트보틀클럽을 만들었습니다.

쇼륨의 슬로건은 “Made by Artists, for Artists”로, 제품 하나하나를 예술 작품처럼 바라보고, 소비자의 감각적∙예술적 경험을 중요시하는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3) 감각적인 쇼룸과 다양한 논알콜 큐레이션

아티스트보틀클럽의 인테리어는 메탈과 원목, 아시바 구조물, 오브젝트가 조화를 이루며 감각적인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논알콜 맥주, 무알콜 와인, 논알콜 스프릿 등이 정성스럽게 큐레이션되어 있으며, 제품마다 맛과 특징이 상세히 설명돼 있어 입문자도 쉽게 고를 수 있습니다.

저도 늘 궁금했지만 아직 시도해보지 못한 논알콜 스피릿도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다음에 다시 방문하면 꼭 하나 사와서 목테일을 직접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4) 쇼룸에서 논알콜 음료 경험

쇼룸 끝 쪽에 위치한 원목 테이블에서 음료를 사서 바로 마셔볼 수 있는데요.
저는 BP 제품 “B라거”를 마셔봤어요.
B라거는 0.5%의 논알콜 맥주이고 논알콜 맥주 국내 생산업체 어프리데이(Afreeday)와 협업하여 개발한 제품입니다.

라거 스타일의 논알콜 맥주라 사실 처음엔 큰 기대를 안 했습니다. 라거 스타일의 논알콜 맥주가 워터리하고 맥주의 풍미가 적어, 그동안 마셔본 대부분의 라거 타입은 아쉬움이 남았거든요.

그런데 B라거는 정말 달랐습니다.
제가 마셔본 논알콜 맥주 중에서도 손에 꼽을 만큼 잘 만든 제품이었어요.


크리스피한 질감에 은은한 플로럴한 향까지 살아있어서 웬만한 맥주 못지않았습니다. 라거라기보단 쾰슈 스타일에 가까운 느낌도 있었는데, 거품 유지력이나, 탄산감, 질감 모두 실제 맥주와 상당히 유사했습니다. 특히 온도가 올라가도 맛이 밍밍해지지 않는 점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5) 논알콜 구매 후기

이번에 시음하면서 마음에 들어서 B라거를 비롯해 궁금했던 델라리오(DELIRIO) 논알콜메나브레아 제로(MENABREA ZERO) 라거도 같이 구매했 봤어요.
거기에 더해, 바디감이 괜찮다는 추천을 받고 르뱅 블랑드블랑(LEVIN BLANC DE BLANCS) 무알콜 와인까지 구매했습니다.

르뱅 블랑드블랑은 알코올 도수 0.00%의 무알콜 와인인데요
발효 과정을 거치지 않았음에도 맛의 레이어가 제법 복합적입니다.


끝맛에 약간 텁텁한 질감이 있어서, 일반적인 무알콜 와인보다 바디감이 확실히 느껴지더라고요.
오픈할 때는 탄산이 강하게 터져 샴페인처럼 거품이 흘러넘칠 수 있으니 조심히 개봉하는 게 좋습니다. 🍾🥂

맛을 표현하자면, 꽃향에 청포도와 망고의 달큰한 느낌, 그리고 이스트 특유의 쿰쿰한 향이 어우러져서 유기농 와인 같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산미는 제법 강했지만 단맛이 균형을 잡아줘서 튀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단맛이 너무 강하면 잘 못 마시는데, 신맛 덕분에 단맛이 과하지 않게 느껴져서 만족스러웠어요. 다만, 시간이 지나 식으면 단맛이 줄고 산미가 더 도르라져서 맛이 단순해지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마신 무알콜 와인 중에서 최고였습니다!

여기서 음료를 사면 귀여운 비닐백에 담아주는데, 이게 그냥 쇼핑백이 아니라 칠링백으로 쓸 수 있어서 실용적이더라고요.
연남동 맛집 아티스트보틀클럽은 한국에서 오프라인 공간으로 다양한 논알콜 음료를 만날 수 있는 몇 안 되는 공간이라 그런지 더 반가웠고, 앞으로도 자주 들르게 될 것 같습니다! 👣👣

about me

지독한 알코올 러버였지만, 건강 이슈로
무알콜∙논알콜의 세계를 탐구 중입니다.

술을 사랑하는 사람의 입맛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알콜∙논알콜 음료를 소개합니다.
건강을 지키면서 유쾌한 삶을 살아갑니다!

Send a message

궁금하신 부분이나 비즈니스 제안은 메일로 보내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