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독한 알코올 러버였지만, 건강 이슈로
무알콜∙논알콜의 세계를 탐구 중입니다.
술을 사랑하는 사람의 입맛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알콜∙논알콜 음료를 소개합니다.
건강을 지키면서 유쾌한 삶을 살아갑니다!

아사히 드라이 제로(Asahi Dry ZERO)는 아사히에서 “맥주 마니아를 위한 0.00% 무알콜”이라는 슬로건으로 선보인 대표적인 무알콜 맥주입니다. 일본 내에서는 맥주와 가까운 맛으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무알콜 맥주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 브랜드입니다.
‣ 맛
드라이 제로는 맥주와 비슷하다기보다는 맥주 맛이 나는 음료에 가까운 인상이었습니다. 발효된 맥아와 홉의 깊은 풍미보다는, 다소 인공적으로 조합된 맥주 맛 음료에 가까웠습니다. 피니쉬에 약간의 쇠맛이 감돌며 맥주 특유의 느낌을 살리긴 했지만, 홉의 쌉쌀한 맛은 거의 없는 편이었습니다.
제품명 그대로 전체적으로 드라이하고 깔끔한 인상을 주며, 은근히 단맛도 느껴집니다. 카스 무알콜 맥주에서 나는 비타민 음료 계열의 단맛이나 아카시아 꿀향을 떠올리게 하는 단맛이 살짝 느껴졌습니다.
‣ 향
향은 전반적으로 약한 편이지만, 은은한 꿀향과 홉향, 그리고 살짝 레몬향이 느껴졌습니다.
‣ 탄산감
탄산감과 청량감이 적당해서 목 넘김이 매우 좋습니다.
‣ 맛의 조화
깊이는 부족했지만 밸런스가 좋아 큰 단점으로 다가오지 않았습니다. 또한, 맛이 밋밋하거나 물처럼 느껴지기보다는, 깔끔한 청량감 덕분에 오히려 ‘워터리한 가벼운 바디감이 장점처럼 느껴졌습니다.
🗣️ 다른 사람들의 솔직한 후기도 궁금하다면?
👉🏻[Untappd 리뷰] 확인하기👈🏻
📌
아사히 드라이 제로는 맥아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식이섬유와 대두 펩타이드, 홉, 카라멜, 색소, 비타민C 등을 조합해 맥주의 향과 맛을 구현합니다.
아사히에 따르면 이는 맥즙에서 나오는 잡맛을 제거하고, 거품·향·쓴맛·목넘김·여운 등 맥주의 요소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성분을 설계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발효된 듯한 향을 내기 위해 특허 향료 MBT를 극미량 첨가해 풍미와 밸런스를 맞추었습니다.
진하게 발효 후 알코올을 제거하는 브루 제로 기법과 달리, 드라이 제로는 처음부터 발효를 생략한 발효 프리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이 덕분에 칼로리와 당 함량은 모두 ‘0’이며, 퓨린 함량도 낮아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합니다.
📌
맥주 재현도를 중시하는 소비자라면 드라이 제로가 아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라거 특유의 청량감은 잘 살아 있으나, 깊고 복합적인 풍미는 부족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즐기기에는 충분히 매력적이며, 다양한 안주와 잘 어울리는 무알콜 맥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지독한 알코올 러버였지만, 건강 이슈로
무알콜∙논알콜의 세계를 탐구 중입니다.
술을 사랑하는 사람의 입맛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알콜∙논알콜 음료를 소개합니다.
건강을 지키면서 유쾌한 삶을 살아갑니다!
궁금하신 부분이나 비즈니스 제안은 메일로 보내주세요🤗
©2025 soberwave. All Right Reserved.